Student Interview

ALLTHATBEAUTY

최인희수강생

헤어디자인학과

학원을 알아보면 항상 상단에 뜨는 학원이 올댓뷰티아카데미 였습니다. 시설도 좋고 다른 학원보다 체계적인 시스템이 마음에 들어서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우연이었지만 그 우연이 점점 관심이 되어서 저의 꿈이 되었어요.

01
올댓뷰티아카데미에서 강의를 듣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학원을 알아보면 항상 상단에 뜨는 학원이 올댓뷰티아카데미 였습니다. 시설도 좋고 다른 학원보다 체계적인 시스템이 마음에 들어서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02
수강하면서 어떤 점이 가장 재미있었나요?

한 번도 해보지 못한 헤어 수업을 듣고 항상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에 대한 즐거움이 가장 컸어요. 특히 펌이 가장 재밌었는데 처음에는 어려워도 연습을 할 수록 점점 모양이 예쁘게 잡혀가는 것이 보일 때 기분이 너무 좋았어요. 내가 연습하는 만큼 실력이 느는 게 결과물로 바로 보였고, 그 모습을 사진으로 담아서 비교해 보는 것도 저를 힘나게 해줬습니다!

 

03
수강하면서 어떤 점이 어려웠고 어떻게 극복하셨나요?

실기 시험을 준비할 때가 가장 힘들었던 기억에 남아요. 주변 사람들이 응원해 주는 말도 다 부담으로 느껴지고 연습을 하는 것도 너무 힘들고 지쳤는데 강사님이 합격할 수 있을 거라고 해주시고 칭찬도 많이 해주셔서 힘내고 연습할 수 있었어요!! 힘들어도 시간이 지나고 보면 연습했던 것들이 제 실력이 된 게 보여서 힘낼 수 있었어요. 연습하는 게 너무 힘들 때는 잠시 쉬어가는 것도 큰 도움이 되었답니다.

 

  •  
  •  
04
수강하면서 가장 도움이 되었던 점은 무엇인가요?

수업이 좋은 이유는 가르쳐 주시는 선생님의 영향력이 크다고 생각해요. 어떤 과목에서도 선생님이 좋으면 안 하던 것도 엄청 열심히 하고 그랬는데 강사님을 너무 잘 만나서 더 열심히 했고 항상 행복하게 배울 수 있었어요. 항상 옆에서 피드백 해주시고 제가 잘 할 수 있게 많은 도움과 아낌 없는 칭찬을 해주셨습니당ㅎㅎ 덕분에 힘들어도 내가 하는 일에 자신이 있었고 한 번에 합격할 수 있었어요. 실기 시험을 준비할 때 늦은 시간에도 연락해주시면서 피드백을 해주셔서 제가 실수한 부분이나 잘하고 있는지를 알 수 있었고 그에 따라 더 열심히 연습할 수 있었어요. 왕복 두 시간으로 멀리서 학원을 다니는데 강사님이 좋아서 한 번도 학원에 가기 싫었던 적이 없었어요 ㅎㅎ 강사님 덕분에 힘든지도 모르고 행복하게 다녔어요:) 사랑합니당


 

05
뷰티아티스트를 꿈꾸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처음에는 우연이었지만 그 우연이 점점 관심이 되어서 저의 꿈이 되었어요. 뷰티아티스트에 대해 알아볼수록 너무 멋있고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우리 기술이 발전해도 없어지지 않을 직업 중에 헤어디자이너가 있다는 글을 봤는데 너무 매력있는 직업이라고 느껴졌어요. 그래서 배워 보고 싶었고 배워보니 더 매력있는 것 같습니다!
 

06
뷰티아티스트를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조언을 한다면?

저는 기초와 연습, 관찰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실기 시험을 준비하면서 알게 된 거는 생각보다 기초가 엄청 중요했어요. 블로킹과 빗질을 잘못하면 결과물이 예쁘게 나오지 않기 때문에 이 두 가지 연습을 엄청 많이 했어요. 또 관찰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처음에는 강사님이 어떤 자세로 어떻게 잡아서 하시는지 자세히 관찰하고 그걸 똑같이 따라 해 보면서 나에게 가장 잘 맞는 방법을 찾아 많은 연습을 했어요. 마지막으로 자신감은 연습량과 비례한다고 생각해요. 저는 저 스스로도 그 누구보다 연습을 많이 했다고 자부할 수 있고 그만큼 실력에 대한 자신감도 있어서 더 즐겁게 연습했던 것 같아요. 미용은 정말 포기 하지 않고 열심히 하실 분들만 시작 하셨으면 좋겠어요. 쉽게 생각하고 시작했으면 많이 힘들었을 것 같아요. 다들 화이팅!!

07
앞으로 본인의 꿈이나 미래의 계획은 무엇인가요?

저는 더 많은 걸 배워보고 싶어요. 사람들 머리를 만지는 게 좋아서 시작했고 그 사람들이 더 행복할 수 있게 노력하고 싶어요. 다재다능한 사람이 되어서 모두를 기분 좋게 만들어주고 싶습니다 ㅎㅎ